환세취호전 공략 [제5장 호랑이동굴]

환세취호전 공략 [제5장 호랑이동굴] 섬네일

환세취호전의 공략 네 번째 편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환세취호전의 다른 공략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세취호전 공략 [제5장, 호랑이동굴]

제5장, 호랑이동굴

5장 호랑이동굴

5장 시작 지점은 호랑이동굴 입구입니다. 입구 오른쪽 위에 여관이 있고, 왼쪽에는 상점이 있습니다. 1,000골드 정도는 모였으리라 생각합니다. 여관에서 저장하고 상점에서 방어구를 구입하여 아타호와 린샹을 장비시킵니다.

호랑이마을 간단 지도

주작권 도장 ㅡㅡ 현무권 도장 ㅡㅡ 청룡권 도장 ㅡㅡ 백호권 도장(이벤트)

상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관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00G상자(언덕 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호랑이동굴에는 4가지 도장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주작권, 현무권, 창룡권 도장이며, 마지막 가장 오른쪽에 백호권 사범이 운영하는 백호권 도장이 위치하고 있죠.

이 세 도장을 방문해야만 백호권 도장의 사범을 만날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백호권 도장 옆길을 이용하여, 왼쪽 아래 언덕으로 가면 1,000골드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백호권도장의 영감과 한판 붙게 되는데, 에디트를 사용하지 않고는 웬만해서 한번에 이길 수 없습니다.

여기서 이기든 지든 스토리 진행에는 지장이 없으니 기호에 따라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1차 테스트를 강제로(?) 통과하게 되고, 안으로 들어가서 맹호권 사범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199승 199패 23무)

이런저런 이야기 후 힘들겠지만 백호권에서 수련하겠냐는 물음에 “열심히 해보죠”의 답을 선택하면, 본격적으로 백호권 수련이 시작됩니다.

착실한 수련(?) 덕분에 아타호와 린샹은 여러 가지 스킬들을 한번에 습득하게 됩니다.

습득 기술
아타호 ▶폭전축(개인공격기), 호포권(전체공격기), 기합일발(아타호 Self 회복기), 천초촉(술 장비 시 사용 가능, MP회복), 취호권
린샹 ▶선렬각(개인공격기), 유미쌍조(전체공격기), 기공독치료(회복기)

술집에 가 있던 린샹과 재회한 후, ‘이상한 개’와 시비가 붙었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이상한 개는 스마슈입니다. 린샹과 백호권사범에게 돌아가면, 보여줄 것이 있다고 하며 안으로 안내합니다.

안에 가 보면 아무것도 없고, 어떤 곳으로 떨어지게 되며, 시점은 스마슈로 전환됩니다.

스마슈는 간호사들에게 추근덕대는 행동들 때문에 결국 병원에서 쫒겨나게 됩니다.

병실 앞에서 호랑이 권법가로부터 아타호가 어디로 갔는지에 관한 정보를 입수하게 되고, 스마슈도 호랑이 동굴로 출발하게 됩니다.

상점에 들러 무기(청룡도, 500G)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호권 사범에게 암청수를 갔다줬었던 기억을 되살려, 왼쪽 하단 지점으로 가보면 역시 암청수를 구할 수 있니다. 암청수를 마시게되면 스마슈는 괴로워하며 지난 일들을 회상하다가 잠시 쓰러졌다가 일어나게 됩니다.

“역시 삶이란 즐거운거야!”라는 스마슈 다운 대사를 외친 후 일어나는데, 호랑이 동굴로 가서 문지기를 격파하면 호랑이동굴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술집에서 린샹과 만난 후, 배가아파 화장실에 가서 시원하게 털고(?)나옵니다. 나와보면 린샹은 없습니다.

주작권 도장이 있던 곳으로 가보면, 문지기가 잠깐 대신 봐달라고 하면서 자리를 비웁니다. 기다리지말고, 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가 진짜 호랑이동굴이라는 시험관의 말과 함께, 수련을 시작하게 되는 스마슈.

시험관과 대화하면 체력회복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타호와 린샹으로 화면전환이 되면서, 백호권 사범으로부터 ‘마지막 수련’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문을 나가면 스마슈와 재회하게 되고, 린샹과 스마슈의 가벼운 말싸움(?)과 함께 스마슈를 동료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스마슈와 재회하는 곳 바로 윗 문이 저장 & 회복 포인트(시험관이 있던 곳)입니다.

여기(진·호혈 지하1층)에서 아타호, 린샹, 스마슈를 최소 20레벨 이상은 육성시킵니다.

왼쪽 상단 시험관은 파워테스트, 오른쪽 상단의 시험관에게는 스피드테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용’이며, 모두 20레벨 이상이 되었다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노가다의 산물인 골드로 반드시 무기와 방어구를 최대한 바꿔 줍니다. 회복 아이템도 구입해야 하지만, '횃불'은 추후 얻을 수 있으므로 구입하지 않습니다.

진·호혈 지하2층으로 내려가면, 4가지 수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무, 창룡, 주작, 백호의 시련입니다.

왼쪽 위: 현무의 시련, 오른쪽 위: 창룡의 시련, 왼쪽 아래: 주작의 시련, 오른쪽 아래: 백호의 시련
*현무→ 창룡→ 주작→ 백호 순서로 격파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우선, 왼쪽 위에 위치한 현무의 시련으로 입장한 후, 입구 뒤쪽 아래에 위치한 머슬룸3에 들러 머슬맨들을 격파한 후 부적을 얻습니다.

다시 현무의 시련으로 나와 위로 향하면 숙련 현무권사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현무권사를 격파한 후 목봉과 횃불, 지령석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현무권사를 격파하고 위로 향하면 흑룡 현무가 기다리고 있으며, 3명의 ‘현무성령’을 소환합니다. 현무성령을 격파하면, ‘장래성이 있는 것 같다’는 칭찬을 하며 보물상자 3개를 줍니다.

보물상자로부터 린샹은 대폭진을 배울 수 있고, 고급한방약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왜인지 중앙의 보물상자는 굳게 닫혀 열 수 없습니다.

그다음 왼쪽 위에 위치한 창룡의 시련으로 향합니다. 역시 시련 입구 뒤편에 위치한 머슬룸2에 입장하여 근육맨들을 처리하고 부적을 입수합니다.

시련의 구조는 모두 동일합니다. 위에 있는 숙련창룡권사들을 제압하고 보물상자에서 수령석과 마법의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푸른용인 창룡과 만나게 되며, 역시 3명의 창룡성령을 소환하여 아타호 일행과 맞붙게 됩니다. 창룡성령들을 격파하면, 제법이라는 창룡의 칭찬과 함께 역시 3개의 보물상자를 받습니다.

보물상자에서 린샹은 수경기서를 통해 수경 스킬을 배우고 고급 한방약을 입수할 수 있지만, 이번에도 중간에 있는 보물상자가 열리지 않습니다.

이때 스마슈는 현무권사들을 격파하고 입수했었던 ‘지령석’을 꺼내 보물상자를 녹여 린샹의 무기인 ‘빙마조’를 입수하게 됩니다.

이제 왼쪽 하단부에 위치한 주작의 시련으로 향합니다. 역시 근육맨들이 있는 머슬룸1로 입장하면, 이번에는 근육맨들을 3번 상대해야 합니다. 처치한 후 부적을 입수합니다.

역시 위쪽에 있는 숙련주작권사들을 격파한 후 보물상자로부터 ‘화령석’과 ‘해독초’를 입수합니다.

주작을 만나러 가면, 역시 주작성령 셋을 소환합니다. 처치하면 보물상자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린샹은 열화폭염권을 얻을 수 있고, 숙련창룡권사를 제압하여 획득했던 수령석으로 가운데 보물상자를 열어 스마슈의 무기인 ‘불타는 마검’을 입수합니다. 가장 오른쪽 보물상자는 역시 고급한방약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마지막 시련인 ‘백호의 시련’으로 입장합니다. 역시 패턴은 같습니다. 입구 뒤편의 머슬룸4로 입장하여 근육맨들을 패주고 부적을 입수합니다.

어찌된 일인지 백호의 시련에는 백호숙련권사는 보이지 않고, 권법가들만 보입니다. 보물상자는 백호방 가운데 상자 말고는 다 열려있습니다.

가운데 상자는 숙련주작권사들을 격파하고 얻었던 ‘화령석’을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보물상자에서 아타호 방어구인 ‘달인의 무투복’을 얻게 됩니다.

그 후, 중앙에 있는 진·호혈 지하3층으로 향합니다. 여기부터는 불이 꺼져있어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 상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스마슈가 화령석과 횃불을 사용하여 그나마 시야를 조금 더 확보하지만, 아타호 일행의 주변만 밝아질 뿐입니다.

맵을 알게 된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진·호혈 지하3층 간단 맵
ㅡㅡㅡ 나찰의 돌 보물상자ㅡㅡㅡ벽보ㅡㅡㅡ
ㅡㅡㅡㅡ스위치(1)ㅡㅡ 입구 ㅡㅡ 스위치(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스위치(3)ㅡㅡㅡ

나찰의 돌을 습득한 후 스위치 1,2,3을 차례로 작동시키면 방이 밝아집니다. 다시 보물상자가 있는 곳으로 가면

마법의 물약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지하3층 입구 바로 아래에 있는 지하4층으로 향합니다.

이제 진·호혈 지하 4층입니다. 지하4층의 구조는 간단합니다. 달팽이 모양의 미로로, 중앙에 지하5층 입구가 있습니다.

해골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해골과 만나게 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그렇게 몇번의 전투를 거치게 되면 지하5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하5층에서는 저장과 회복을 할 수 있고, 린샹 쿵푸드레스와 깔개를 타고 나찰의 돌 사용하여 해골과 가면의 검사가 있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확대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에 쿵푸 드레스, 오른쪽 하단에 깔개(나찰의돌 사용처)가 위치합니다.

나찰의 돌을 통해 나찰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 아타호 일행은, 해골들과 마주칩니다. 해골을 두세번 격파하다 보면, 해골들이 사라지고 가면의 검사가 등장합니다.

가면의 검사가 바로 나찰입니다. 나찰을 격파하고 위에있는 보물상자로부터 스마슈는 쾌진격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위치한 깔개를 타고 다시 진·호혈 지하5층으로 복귀합니다. 입구 오른쪽에 있는 마법의 물약을 습득한 후, 입구 상단으로 가면 해당 보물상자에 인정서가 들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작, 창룡, 현무성령과 전투를 치른 후 인정서 3장을 습득합니다.

다시 지하5층 입구로 들어가면, 권법가들이 아타호 일행이 습득한 인정서를 뺏으러 달려듭니다. 간단히 격파한 후 도망가는 권법가를 쫒아가기 위해, 다시 지하2층의 백호의 시련으로 향합니다.

지하2층의 백호의 시련의 권법가들로부터 100G와 함께 풍령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 상단에 있었던 ‘현무의 시련’으로 가서 아까 열지 못했던 보물상자를 열어 스마슈 방어구인 ‘흑장속’을 습득합니다.

이제 호랑이동굴의 입구로 나와 시험관에게 인정서를 건네주게 되면,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나와서 백호권 사범에게 가면 ‘마지막 수련’이라고 하며 백호권 사범과 아타호는 다시 한번 맞붙게 되고, 맹호스페셜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image 92

호랑이동굴을 나오면, 검정도복과 마주치게 됩니다. 가볍게 격파한 후 아래 방향으로 향하면 마침내 5장이 끝나게 되면서 아타호 일행은 호랑이 마을로 출발하게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환세취호전 공략 [5장, 호랑이동굴]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다소 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전게임]삼국지2 다운로드 & 설치│어릴 때 밤새며 했던 게임

용의기사2 다운로드, 공략, 에디터, 레벨업 시 능력치 최대 패치 알아보기

Leave a Comment